베이징에서 폐쇄된 위구르 사원,

베이징에서 폐쇄된 위구르 사원, 관광객용으로 양도
카슈가르, 중국–10월 초 이곳의 돔형 건물에서 이슬람 사원임을 나타내는 이슬람 초승달 기호가 제거되었습니다.

건물 내부도 카페로 확 바뀌었다.

한때 큰 기도실이었던 곳이 관광객들의 쉼터로 바뀌었습니다. 한족으로 보이는 방문객들은 차를 마시거나 휴식을 취했다.

베이징에서

먹튀사이트 한 소식통에 따르면 카페 운영자는 한때 예배당이었던 곳을 재건축한 후 2019년 5월부터 영업을 시작한 광둥성 한족이었다고 한다.

한 지역 주민은 카슈가르의 모스크가 식당과 휴게소로 바뀌고 있다는 사실에 분명히 화를 냈습니다.more news

한 주민은 “집 밖에서 기도하기가 무서워서 모두 집에 모여 기도를 드린다”고 말했다.

위구르 모스크 대상

중국 당국은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 위구르족이 사용하는 다수의 모스크를 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역의 수도인 우루무치(Urumqi)와 지역 서부의 카슈가르(Kashgar)에서 많은 사원이 한족을 위한 카페와 기타 관광지로 개조되었습니다.

그리고 베이징은 종교 기관에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고대 도시 카슈가르를 주요 관광지로 만들기 위한 국책 프로젝트로 설명된 이 프로젝트에서 전통적인 위구르 스타일로 집과 기타 건물이 지어진 도시의 일부는 지난 10년 동안 허물어지고 재건되었습니다.

베이징에서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구시가지 주변에 흩어져 있던 중소 모스크는 지난 2~3년 동안 문을 닫았다.

옛 모스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또 다른 건물도 탑의 일부가 철거되어 예전 예배당도 카페로 바뀌었습니다.

주거 지역의 동쪽 부분에 있는 또 다른 모스크는 옥 제품을 판매하는 기념품 가게로 개조되었습니다.

카슈가르 구시가지에서 방문한 6개 모스크 중 5개는 폐쇄됐다.

한 카페의 한 운영자는 모스크가 지방 정부에서 임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모스크는 분명히 지방 정부가 소유하고 관리하며 폐쇄되면 다른 목적으로 임대됩니다.

호주 전략 정책 연구소(Australian Strategic Policy Institute, ASPI)의 연구에 따르면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다른 지역에서도 유사한 경향이 발견되었습니다.

9월에 발표된 보고서에서 ASPI는 위성 이미지를 사용하여 비교했습니다. 이 지역의 24,000개 정도의 모스크 중 533개의 샘플이 선택되었습니다. 2017년 이후로 모스크의 약 65%가 다른 목적으로 철거되거나 재건되었습니다.

과거 위구르족과 한족 간의 폭력적인 충돌로 인해 베이징은 이슬람에 대한 감독을 강화했습니다. 사용된 한 가지 방법은 종교의 중국화입니다.

신장에 있는 공산당 기관의 한 연구원은 2015년 보고서를 통해 “신장에 있는 모스크의 수가 일반 종교 활동에 필요한 수를 훨씬 초과했으며 일부는 분리주의자와 과격파의 기지가 됐다”고 말했다.

중국 외교부 왕원빈 대변인은 ASPI 보고서를 “반중국 조작”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