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 회사는 순 제로보다 주주에 더 관심이

석유 회사는 순 제로보다 주주에 더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석유 회사는

검증사이트 목록

분석: 에너지 산업은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보다 재생에너지에 투자할 의향이 있습니까?

석유 회사들은 2008년처럼 파티를 하고 있습니다. 그 해에 발생한 글로벌 금융 위기 동안 경제는

심각한 경기 침체의 전망에 직면했지만 석유 회사는 기록적인 이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화요일에 BP는 금융 시스템이 붕괴된 직후인 2008년 기록적인

실적 이후 최고의 분기로 풍부한 결과를 게시하기 위한 행렬에서 가장 늦게 나타났습니다.

이번에는 영국과 다른 지역의 소비자들이 엄청난 에너지 비용과 광범위한 생활비 위기에 직면한 것처럼

석유 및 가스 거대 기업의 재정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높은 가격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2008년에도 지금과 같이 횡재수에 대한 요구가 있었지만 몇 가지가 바뀌었습니다. 기후 비상 사태가 의제로 떠올랐고 법으로 서명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석유 회사는 재생 가능 에너지 및 기타 순 제로 호환 프로젝트에 투자하도록 강요받았습니다.

미국의 거대 기업인 ExxonMobil과 Chevron(후발 산업의 후발주자)조차도 일부 형태의 저탄소 기술이 필요할 것이라는 사실을 마지못해 인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BP의 CEO인 버나드 루니(Bernard Looney)는 연설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화요일 애널리스트들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BP의 저탄소 투자를 반복적으로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BP는 영국 전기 자동차 충전 분야의 선두 주자입니다.

그러나 석유 회사 투자를 간략하게 살펴보면 덜 아첨합니다.

석유 회사는

영국 내각의 알록 샤르마(Alok Sharma) 의원은 화요일에 이번 분기에만 35억 달러에 달하는 BP의 자사주 매입과 BP의

저탄소 에너지 투자 계획을 비교했다고 강조했다. 연간 25억 달러. 그는 “그들의 행동이 그들의 수사와 일치하는지 볼 수 있어야 한다”고 적었다.

BP, FTSE 100 경쟁업체인 Shell, 미국 회사 ExxonMobil과 Chevron, 그리고 이들 사이에 있는 프랑스 Total은 2022년

상반기에 거의 1,000억 달러의 기본 이익을 올렸습니다. 이는 2021년 같은 기간 수입의 세 배입니다.

배당금 및 자사주 매입을 통한 올해 주주 수익률(520억 달러)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상반기 이익의 절반 이상입니다.

저축자와 연기금이 큰 수혜자가 될 것이기 때문에 주주들에게 돈을 돌려주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 소유권은 가장 부유한 사람들에 의해 지배되며,

배당금의 흐름은 영국이나 다른 지역의 가난한 가정이 치솟는 에너지 가격에 대처하는 데 실제로 거의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에너지 가격은 전 세계적으로 여전히 높은 정치적 의제입니다. 이 문제는 보수당이 Liz Truss와 Rishi Sunak 중 하나를 선택하면 영국의

새 총리의 트레이드 상단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추정에 따르면 영국의 평균 에너지 비용은 이번 겨울에 연간 3,600파운드 이상에 달할 수 있습니다.

Shell의 사장인 Ben van Beurden은 지난주에 새로운 에너지 공급과 가계 비용 절감을 위해 “기적을 행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풍력과 태양광 발전의 놀라운 증가와 같은 재생 에너지 기술의 역사는 기적이 필요하지 않음을 시사합니다.

필요한 것은 더 빠른 전환에 투자하려는 의지입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