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홍수와 가뭄: 기후 변화의 책임은

세계적인 홍수와 가뭄: 기후 변화의 책임은 얼마나 됩니까?

500년 만의 유럽 최악의 가뭄부터 파키스탄의 엄청난 홍수에 이르기까지 극한 기상 현상이 전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홍수와

먹튀사이트 신고 지구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을 무시하기 쉽지만 전문가들은 파키스탄에서 일어나고 있는 홍수 재앙은 단순한 자연 재해 이상이라고 경고합니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최근 파키스탄의 사망자가 1000명을 넘어섰을 때 “기후변화로 지구가 파괴되는 몽유병을 그만 두자”고 말했다.

“오늘은 파키스탄이다. 내일이면 당신의 나라가 될 수도 있습니다.”

홍수로 파키스탄 전체의 3분의 1이 침수되는 동안 이웃 중국의 일부 지역은 기록상 최악의 가뭄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맹렬한 폭염이 유럽 전역에 파문을 일으켜 약 500년 만에 대륙 최악의 가뭄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가 단일 기상 이벤트에 개별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선택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여러 지역의 기상이변을 연결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어렵습니다.

세계적인 홍수와

그러나 기후 전문가들은 이러한 자연 재해와 다른 자연 재해는 지구 온난화가 시급히 억제되지 않으면 닥칠 일의 신호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파키스탄 – ‘스테로이드의 몬순’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파키스탄은 무더운 날씨였습니다.

기온이 섭씨 40도 이상으로 계속 오르면서 북부의 빙하가 녹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굽는 열기에 농작물이 실패했고 정전으로 전력망이 마비되면서 수십 명이 사망했습니다.

오늘날 파키스탄의 많은 부분이 물에 잠겨 있습니다.More news

이 나라는 최소 30년 만에 가장 많은 강우량을 기록했습니다. 6월과 8월 사이에 파키스탄 남동부의 신드(Sindh) 지방은 평년보다 400% 더 많은 강우량을 기록했습니다.

셰리 레만 파키스탄 기후변화 장관은 “온통 하나의 큰 바다로 물을 퍼낼 마른 땅이 없다”고 말했다.

셰바즈 셰리프 총리는 이번 홍수가 “파키스탄 역사상 최악”이라고 말했다. Guterres는 대홍수를 “스테로이드의 몬순”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폭염이 홍수와 관련이 있는지 또는 기후 변화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더 빈번한 극한 기상 현상의 출현이 인간이 유발한 지구 온난화의 모든 징후를 수반한다고 믿습니다.

UNSW의 기후 과학자인 매튜 잉글랜드(Matthew England) 교수는 파키스탄의 대홍수는 기후 변화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의심할 여지 없이 기후 변화로 인해 악화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상 현상으로 치부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오늘날 대기가 습기로 더 가득 차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시스템을 따뜻하게 했기 때문입니다.”

파키스탄에서 폭염이나 홍수가 발생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잉글랜드 교수는 이러한 재난이 얼마나 자주, 얼마나 심각하게 발생하는지에 대한 우려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우리는 100년에 한 번꼴로 10년마다 홍수가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