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라호마 주지사 사형수에 대한 관용 거부

오클라호마 주지사 사형수에 대한 관용 거부

오클라호마

코인파워볼 OKLAHOMA CITY (AP) — 수요일에 Kevin Stitt 오클라호마 주지사는 1997년 촉토족 남성을 망치로 살해한 혐의로 이번 주에 사형을 선고받은 남성에 대한 관용을 거부했습니다.

제임스 코딩턴(James Coddington)은 친구이자 동료인 73세 알버트 헤일(Albert Hale)을 헤일의 촉토(Choctaw) 집에서 구타 살해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사형을 선고받았다. 검사는 당시 24세였던 Coddington이 Hale이 코카인을 살 돈을 주지 않자 화를 냈다고 말합니다.

코딩턴의 사형집행은 목요일 오전으로 예정돼 있다.

Stitt의 사무실은 성명을 통해 “Kevin Stitt 주지사는 사건의 모든 측면에서 제시한 주장과 증거를 철저히

검토한 후 James Allen Coddington에 대한 사면 및 가석방 위원회의 사면 권고를 거부했습니다.

이번 달 주 5인의 사면 및 가석방 위원회가 열리기 전의 사면 청문회에서 감정적인 Coddington(현재 50세)은 Hale의

가족에게 사과하고 오늘은 다른 사람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Coddington은 이사회에 “나는 깨끗합니다. 나는 신을 압니다. 나는 아닙니다 … 나는 사악한 살인자가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내 사형선고로 끝난다면 OK.”

가석방 위원회에 사면을 권고하지 말라고 촉구한 Albert Hale의 아들 Mitch Hale는 Stitt의 결정에 안도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오클라호마 주지사

64세의 Hale는 “우리 가족은 25년 후에 이것을 뒤로 할 수 있습니다. “누구도 누군가가 죽어가는 것을

기뻐하지 않지만 (Coddington)은 이 길을 선택했습니다… 그는 결과가 무엇인지 알고 주사위를 굴렸고 졌습니다.”

Hale는 자신과 그의 아내, 대녀 및 친구가 처형에 참석하기 위해 McAlester로 가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Coddington의 변호사 Emma Rolls는 Coddington이 유아였을 때부터 시작된 알코올과 약물 남용으로 수년간 손상을 입었고

그의 아버지는 맥주와 위스키를 젖병에 넣었다고 패널에 말했습니다.

Rolls는 Coddington이 목요일에 그의 사형 집행을 연기하거나 중단할 계류 중인 항소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롤스는 스티트의 발표 이후 성명을 통해 “우리는 이 결정에 크게 낙담했지만 제임스 코딩턴의 삶과 사건에 대한 사면 위원회의 신중한 고려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롤스는 “이사회의 사면 권고는 제임스가 수감 생활을 하는 동안 진심 어린 반성과 의미 있는 변화를 인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오클라호마 사형폐지연대 의장인 돈 히스 목사는 스티트의 마음에 “자비도 용서도 없다”고 말했다.more news

“저는 Stitt 주지사가 James Coddington에 대한 관대함을 거부한 것에 놀랐고, 솔직히 화가 났습니다. Stitt의 진술은 그의 부인에 대한 이유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배심원단이 Coddington에게 1급 살인 혐의를 적용하고 사형을 선고했다는 내용입니다.” Heath가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향후 29개월 동안 25건의 사형 집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면 및 가석방 위원회 청문회가 무의미한 연습이 될까봐 두렵습니다.”라고 Heath가 말했습니다.

가석방 위원회는 Coddington을 관대하게 추천하기 위해 3-2로 투표했습니다.

공화당원인 Stitt는 결정을 내리기 전에 Hale의 가족, 검사, Coddington의 변호사를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Coddington은 Hale을 살해한 혐의로 두 번 사형 선고를 받았으며, 항소에서 그의 첫 형이 뒤집힌 후 2008년에 두 번째 선고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