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메네이 고문은 테헤란이 핵폭탄을 만들

하메네이 고문은 테헤란이 “핵폭탄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고 알 자지라가 보도했다.

NEW이제 Fox News 기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란은 기술적으로 핵폭탄을 만들 수 있지만 핵폭탄을 만들지 여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의 고위 고문이 일요일 카타르 TV 채널 알 자지라에 말했다.

하메네이 고문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4일 간의 이스라엘과 사우디아라비아 순방을 마친 지 하루 만에 카말 하르지 총리는 이란이 “핵무기 획득”을

하지 못하도록 막겠다고 다짐했다.

카라지의 발언은 이란이 오랫동안 부인해 온 핵무기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드문 암시였다.

“며칠 만에 우라늄을 60%까지 농축할 수 있었고 90%까지 농축된 우라늄을 쉽게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이란은 핵폭탄을 만들 수 있는

기술적 수단을 가지고 있지만 이란이 핵폭탄을 만들기로 결정한 것은 아닙니다.” Kharzi가 말했다.

이란 최고지도자실 공식 웹사이트에서 공개된 이 사진에서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Ayatollah Ali Khamenei)는 2022년 3월 21일

월요일 이란 테헤란에서 TV로 방송된 신년사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란은 기술적으로 핵폭탄을 생산할 수 있다.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Ayatollah Ali Khamenei)의 고위 보좌관은 일요일 카타르 TV 채널 알 자지라(al Jazeera)에 말했다. (AP를 통한 이란 최고지도자실)

유엔: 이란, 핵시설에서 보안 카메라 27대 제거

이란은 이미 2015년 세계 강대국과의 테헤란 핵 합의에 따른 상한선인 3.67%를 훨씬 웃도는 60%까지 농축하고 있습니다. 90% 농축 우라늄은 핵폭탄에 적합합니다.

2018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경제 제재 해제 대가로 이란이 잠재적인 핵무기 경로인 우라늄 농축 작업을 축소하는 핵 협정을 탈퇴했습니다.

워싱턴의 철수와 가혹한 제재의 재부과에 대한 대응으로 이란은 협정의 핵 제한을 위반하기 시작했다.

하메네이 고문은 테헤란이 핵폭탄을 만들

먹튀검증커뮤니티 작년에 이란 정보부 장관은 서방의 압력이 이란이 핵무기를 개발하도록 압박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핵무기는 2000년대

초에 하메네이가 파트와(파트와) 또는 종교 법령으로 개발을 금지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21년 7월 7일 수요일 뉴저지주 베드민스터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연설하고 있다. 2018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이란이 경제 제재 면제를 대가로 잠재적인 핵무기 경로인 우라늄 농축 작업을 축소하는 핵 협정을 발표했습니다. (AP 사진/세스 리틀)

이란은 민간 에너지 용도로만 우라늄을 정제하고 있으며 미국이 제재를 해제하고 협정에 재가입하면 국제 협정 위반을 되돌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재개된 거래의 개요는 이란과 비엔나에서 바이든 정부 간의 11개월 간의 간접 회담 후 3월에 기본적으로 합의되었습니다.

그러나 회담은 트럼프가 한 것처럼 미국 대통령이 협상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을 워싱턴이 제공해야 한다는 이란의 요구를 포함해

장애물로 인해 교착 상태에 빠졌다.

바이든은 핵 합의가 법적 구속력이 있는 조약이 아니라 구속력이 없는 정치적 합의이기 때문에 이를 약속할 수 없습니다.

하르지 장관은 “미국은 핵합의가 유지될 것이라는 보장을 하지 않았다”며 “이는 합의 가능성을 망치고 있다”고 말했다.More news